고졸 취업지원과 정보제공을 해주는 중앙취업지원센터와 일과 학습을 동시에 병행할 수 있는 일학습 병행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앙취업지원센터(고졸만 잡) 자세히 알아보기
신청대상은 기업,공공기관,시,도 교육청, 직업계 소 교사 학생, 학부모 등 대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고졸자의 취업을 지원하고, 정보 제공 및 협력체계를 구축해 주는 지원사업입니다. 전국의 일자리 발굴(업무협약, 취약처 발굴 등),17개 시도교육청 위업지원센터 등과 협업 네트워크 구축, 선도기업 추천 및 선정하며, 고졸 취업 지원 전용 플랫폼 "고졸만 JOB" 사이트를 운영하고, 취업 우수 기업의 지원정책을 발굴합니다
신청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 중앙취업지원센터 유선 문의 후 채용계획 공고 요청서 제출, 둘째 고졸만 잡 사이트에 접속하신 다음 일자리 지원실을 클릭 고졸 채용공고 등록을 하시면 신청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중앙취업센터(☎1599-829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일학습 병행제는 누가 신청하고 무슨 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
신청대상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째 학습 기업은 상시근로자 50인 (공동훈련센터형은 20인) 이상이면서 기술력을 갖추고 CEO의 자체 인력양성 의지가 높은 기업, 둘째 학습근로자는 특성화고, 전문대, 4년제 대학 졸업(예정) 자 등 취업희망자 및 재직 1년 이내 근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지원하는 것일까요. 도제식 교육훈련이 가능하도록 학습 기업에게 현장훈련 학습도구 등 교육훈련에 필요한 인프라, 교육훈련과정 운영에 필요한 비용(현장훈련비용, 기업현장 교사 및 HRD 담당자 수당 등)을 지원합니다.
그렇다면 신청방법과 문의방법은 어떻게 할까?
기업의 경우 HRD-Net(직업훈련 포털)을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하셔야 하며, 학습근로자는 일학습 병행 학급 기업별 채용공고를 직업훈련포털 사이트에서 확인 후 지원 신청하시면 됩니다. 관할센터를 통한 취업 알선도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한국산업인력공단 (☎1644-8000)으로 전화 문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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