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50대 4차접종 시작!

by 그린골드 2022. 7. 18.

백신접종
백신접종

오늘부터 50대도 4차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합니다. 지난 4차접종 대상자는 60세 이상 면역저하자, 요양병원 종사자, 정신건강 증진 시설 종사자였습니다. 18일부터는 4차 백신 접종 대상자를 50대 전체 그리고 18세 이상 기저질환자,요양병원 등 감염 취약시설 종사자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0대는 출생연도 기준 1963년부터 1972년생 까지가 대상자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저질환은 천식,심장질환,만성간질환,치매,만성폐질환,파킨슨병 등 만성 신경계 질환, 류머티즘 관절염, 크론병과 같은 자가면역질환, 암환자. 활동성 결핵, 당뇨병, 비만 등이 해당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외 기저질환자와 면역저하자로 4차 접종이 필요하다고 의사가 판단 하면 접종이 가능합니다.

 

★꼭 알아두셔야 할 부분은 3차 접종 후 최소 4개월 그러니까 120일 이 지난 후에 4차를 접종하실 수 있으며. 해외 출국이나 입원 치료 등 개인 사유가 있으면 3차 접종 후 3개월 그러니까 90일이 경과한 뒤에 접종 가능합니다.★

 

※3차 접종후 코로나에  걸렸던 사람의 경우에는 확진일로부터 3개월 뒤 접종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등 mRNA 백신 사용을 권고하지만 본인이 원하지 않는다면 노바백스 백신을 선택하여 접종할 수 있습니다.

4치 접종 대상자들은 네이버,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잔여백신을 예약하거나, 백신 접종이 가능한 의료기관에 직접 전화하신 후 예비명단에 예약하는 방법 등으로'당일 접종' 하실 수 있으며, 사전예약은 질별 관리청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나 1339를 통해 예약하실 수 있고, 대리예약도 가능합니다. 사전예약 접종은 다음 달 1일부터 시행된다고 합니다.

 

저는 3차까지 맞았는데 아직 2030 접종시기가 아니긴 하지만 4차는 잘 모르겠네요. 많은 사람들이 "백신 맞아봤자 걸릴 사람 다 걸리는데 뭐하러 맞아야 하냐"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새로운 변이 참.. 빨리 코로나가 사라져 버렸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