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어야할 정보

면접보시는분들 주목!! 면접관의 언어해석!!

by 그린골드 2022. 8. 1.

검은색-바탕의-흰색-의자-사진
의자 사진

 

● 지원자의 경쟁력을 말해주세요.

- 장점이 아닌 경쟁력 즉, 모든 지원자 중 무엇이 최고인지 묻는 질문

 

● 저희에게 궁금한 걸 물어보세요.

- 질문을 하는 퀼리티를 통해 당신을 평가할 겁니다.

 

● 자기소개해주세요.

- 삼성=파란색, 애플=사과, 당신은=?

 

● 지원동기를 말해주세요.

-  기업의 매력을 최대한 잘 알고 있는지 묻는 질문

 

●밥은 먹고 왔어요?

- 걱정하는 것에 대한 리플렉션을 할 수 있는 인성이 있는지 확인하는 질문

 

● 끝인가요?

- ①빠진 건 없나요?,②너무 짧은 거 아닌가?,③구체적이지 않은데?

 

● 지원자는 다른 어느 곳에 지원했나요?

- 우리는 당신이 탐나는데 다른 곳에서도 그럴까 봐 물어본다.

 

●부모님에게 가장 자주 듣는 잔소리는 무엇인가요?

- 당신의 원래 모습이 궁금합니다.

 

●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이 주어졌을 때 어떻게 할 것인가?

- ①인정하는 인간미, ②도움을 청하는 용기,③보담 하는 인성

 

 


● 지원자의 단점을 말해주세요.

- ①법, 도덕, 능력적 문제가 없어야 한다.②구체적 개선 의지, 방법

 

● 우리가 지원자를 선별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인재상, 직무를 정확하게 알고 그에 맞는 노력, 성과를 보였는지 묻는 질문

 

● 존경하는 인물/롤 모델을 말해주세요.

- 이례적 사례를 언급 필수

 

● 본인만의 좌우명이 있다면?

- 좌우명은 당신의 삶의 가치관이니'직접 만드는 것'이면 더 좋다.

 

● 초능력이 생긴다면 무엇을 희망하는지?

- 당신의 능력을 타인을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는 인성이 있는지 묻는 질문

 

● 가장 친한 친구를 소개해보십시오.

- 일방적 관계가 아닌 구체적 주고받는 관계

 

● 비 오는데 조심히 잘 오셨나요?

- 비가 오는지 미리 알았다고 해야 함, 중요한 날 가장 기본인 날씨부터 체크하는 사람인지 묻는 질문

 

● 오늘 면접 잘 보았다고 생각하는지?

- 면접관의 반응을 기억하고 그걸 통한 구체적 답변을 해야 한다.

 


면접관 질문에 이런 속뜻이 있었다니! 대충 아는 것도 있는데 새롭게 알게 된 것들도 많네요. 조금이나마 면접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