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문화이용권
● 지원대상
- 6세 이상 (201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 지원내용
-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 활동에 사용 가능한 문화누리카드 (1인 1매, 연간 10만 원) 발급
- 문화예술 : 공연,전시,영화,도서,음반,문화체험 등
- 국내여행 : 교통수단,관광지,테마파크,숙박,지역축제 등
- 체육활동 : 스포츠관람,체육시설,체육용품 등
- 문화누리카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가맹점 현황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모바일 앱에서 검색 가능
● 신청방법
-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규발급 또는 카드 재충전 신청(신분증 지참)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도는 문화누리카드 앱에서 신규 발급 또는 카드 재충전 신청(본인 인증 필요)
-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 1544-3412)에서 전화 재충전 신청
https://www.mnuri.kr/main/main.do
● 문의방법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 1544-3412,카드발급/사용관련 일반 문의)
- NH농협카드 고객센터 (☎ 1644-4000,수령등록,잔액확인,분실신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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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누리카드에 지원금이 자동재충전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 자동 재충전 완료 후 1월 말경 휴대폰으로 문화누리카드 자동재충전 완료 알림 문자가 발송됩니다.
- 주민센터, 온라인(누리집), 고객센터,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을 통해 본인인증 후 자동 재충전 여부 확인
- 고객센터 (☎ 1544-3412)를 통해 주민등록번호 확인으로 자동재충전 여부 확인
- 문화누리카드 모바일앱을 설치하여 가입 후 자동재충전 여부 확인
● 문화누리카드 타인에게 양도 가능할까?
- 문화누리카드는 해당 개인에게 발급되는 카드이므로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타인에게 양도, 대여, 또는 판매 시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으며, 해당 카드 중지 및 향후 발급 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문화누리카드로 상품권 구매가 가능할까?
- 문화누리카드로 상품권 구매 (문화상품권 포함)는 불가능합니다. 단, 영화관람권은 구매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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