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하나은행도 1조! 신한,우리 이어 추가 포착 '수상한 외환송금'!

by 그린골드 2022. 7. 25.

Photo by <a href="https://unsplash.com/@eduschadesoares?utm_source=unsplash&utm_medium=referral&utm_content=creditCopyText">Eduardo Soares</a> on <a href="https://unsplash.com/s/photos/bank?utm_source=unsplash&utm_medium=referral&utm_content=creditCopyText">Unsplash</a>

 

하나은행에서도 대규모의 외환거래가 확인돼 금융감독원이 조사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신한은행 1조 3000억 원, 우리은행 8000억 원에 이어서 하나은행에서고 약 1조 원에 달하는 금액이 포착되었고,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에서도 이미 드러난 금액 외에 추가 거래가 있는 정황이 드러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하나은행 일부 지점에서도 이상 외환 거래가 포착된 것으로 확인. 약 1조 원 수준으로 통상적인 무역거래에 비해 액수가 지나치게 크고 자금 경로도 불투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금감원은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에 대해 이상 외환 거래와 관련된 현장검사를 진행. 은행권 전반에 대한 검사도 진행하여 왔습니다.  이상 외환거래와 관련된 우리은행과 신한은행 지점에 대해서는 검찰 수사도 진행 중인데 하나은행도 우리, 신한은행처럼 자금의 흐름이 불분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게 무슨일인가요?   '조'단위네요.. 참.. 네..